어플을 사용해 주식을 매매하시는 분들이라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그때그때 입력하는 수고로움에 대해 공감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키보드로 입력하기도 긴 비밀번호인데 조그만 스마트폰 자판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려니 오타도 자주 나구요. 인증서 비번을 5번 틀리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불가해 지기 때문에 가뜩이나 힘든데 마음까지 불안해집니다. 저 또한 MTS로 매매를 자주 하는 사람으로서 저와 같은 입장이신 여러분에게 정말 편리한 로그인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장점인 지문인식을 활용한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법이며, 인증서 로그인 시 계좌 비밀번호도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설정할 것입니다.
"영웅문s"와 "영웅문 s 글로벌" 두 개의 어플에 대해 각각의 설정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영웅문 s
우선 영웅문 s 어플에 접속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관심종목, 주문, 계좌 등 로그인이 필요한 항목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비번 입력이 필수입니다. 그때그때 로그인하려니 너무 귀찮기에 지문으로 로그인할 수 있도록 설정하겠습니다.
왼쪽 하단의 메뉴를 터치합니다.
아래의 인증센터를 터치합니다.
상단의 여러 탭 중 인증서 생체인증을 터치합니다.
현재 지문인증 서비스 미등록 상태이기에 아래의 등록 버튼을 눌러 등록을 진행합시다.
지문인증 유의사항을 빠르게 넘어가고 아래의 동의에 체크 후 확인을 터치합니다.
이제 지문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을 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만약 휴대폰에 내 지문이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내 지문이 공인인증서 주인의 지문이 맞는지 키움증권이 확인할 방법이 없기에 반드시 휴대폰에 지문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갤럭시의 경우 기본 앱인 "설정"의 생체인식 및 보안에서 지문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인증서는 지문 인식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아직 계좌 비밀번호는 일일이 손으로 입력해야합니다. 지문 인식만 하면 바로 내 계좌내역을 보거나, 주문 전송이 가능한 것이 목표이기에 계좌 비밀번호도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메뉴 페이지 하단에 있는 설정을 터치합니다.
왼쪽에 위치한 "보안 설정" 화면의 "바로가기"로 들어갑니다.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는 건데 위 이미지에서 "지문/홍채인증 사용"이 OFF로 되어있으신 분들은 ON으로 바꾸셔야 지문 인증을 통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비밀번호를 자동입력하고자 하는 계좌번호의 우측에 있는 란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아래의 "다음 접속 시에도 저장된 비밀번호 유지하여 계속 사용"을 체크하고 완료합니다.
이제 지문인식으로 로그인하면 바로 계좌내역 확인, 주문 등 공인인증서와 계좌 비번 입력이 필요한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영웅문 s 글로벌
이제 해외 관련 종목들을 매매할 수 있는 영웅문 s 글로벌에 같은 작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좌측하단의 메뉴로 넘어갑니다.
아래의 인증센터를 터치합니다.
상단 탭 중 "생체인증"으로 넘어갑니다.
현재 공인인증서 지문 인증은 미등록 상태입니다. 우측 하단의 등록을 터치합니다.
유의사항은 스무스하게 넘어가고 아래의 동의란에 체크 후 등록을 터치합니다.
영웅문 s와 마찬가지로 휴대폰에 본인의 지문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문인증으로 본인임을 확인하면 지문 등록이 완료됩니다.
서비스 등록 여부가 "미등록"에서 "등록"으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계좌 비밀번호 자동 입력을 설정해보겠습니다.
메뉴 페이지에서 상단의 톱니바퀴(설정)을 터치해 환경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접속시 계좌 비밀번호 저장"의 설정 버튼을 터치합니다. 영웅문 s 에서와 마찬가지로 "접속시 계좌 비밀번호 저장" 아래쪽에 위치한 "지문/홍채인증 사용"이 ON 되어있어야 지문을 이용한 로그인이 가능하기에 OFF 설정되어있으신 분들은 바꾸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 저장을 원하시는 계좌의 우측에 있는 박스에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저장된 비밀번호 다음 접속 시 계속 사용"을 ON으로 설정한 뒤 저장합니다.
이제 키움증권 앱를 통해 매매할 때에는 지문 입력만 하면 빠르게 계좌 관련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비번, 계좌 비번 입력하면서 귀찮음을 느끼셨던 분들께서는 지문인증으로 갈아타시어 스마트폰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