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색과 탐구의 블로그

입으로만 자기 잘났다 떠드는 소위 사짜, 입XX 등은 어디든 널려있습니다. 그러나 감히 판단하건데 입주식, 주식고수 등등 이쪽 업계 사짜들의 수를 넘기기는 힘들 것입니다.

 

 

"주식 고수의 매매기법 공개"

"단기 상한가 가는 종목 추천"

 

 

"요새 이런거 찾기 정말 쉽습니다."

 

 

 자산 운용 업계만큼 실력이 늘어갈수록 겸손하기도 힘들며 또한 실력이 없는데 시끄러운 사람들이 많기도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무협 영화처럼 진짜 고수들은 조용히 자신들의 자리에서 차곡차곡 재산을 불려가는데 그들이 세상에 자주 내려오지 않자 "내가 진짜 고수! 내가 비법을 알려줄테니 줄서서 돈들 내세요~"하며 가짜 고수들이 설치는 것입니다. 이제 막 권법을 배우려는 사람들은 앞에서 화려한 몸짓으로 이게 사마귀 권법이니 호랑이 권법이니 휘적휘적 거리니 와..이게 진짜 무림고수구나 하면서 잘못된 길로 발을 들이는 것이지요. 쉽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주식판은 어렵습니다."

 

 

 평생을 이쪽 분야에서 좋은 실적을 내던 사람도 한번의 실수로 재산이 반토막나고 실력이라곤 없는데 아무 종목 잡고 존버타던 사람도 상한가를 맞습니다. 실력을 단기간에 증명해내기 어려운 판이라는 얘기입니다. 단 한번의 매매로 실력을 증명할 수 없다는 얘기는 "꾸준함"이 실력의 증명이라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어쩌다 한번 크게 벌고 '나 주식 천재구나! 이제 세상사람들에게 내 권법을 돈받고 전수해야지' 가 아니라 잃고 벌고를 반복하며 꾸준히 자산을 우상향 시켜나가는 것! 이게 이쪽 업계에서 실력의 증명입니다.

 만약 나 주식 잘해요~하는 사람이 있으면 딱 두개만 보여달라고 하세요. 그사람의 실력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잘한다고 입만 털면서 보여주지 않는 사람이라면 믿고 거르세요.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애송이이지만 예시가 필요해 얼마전부터 실험 운용중인 계좌 하나를 가져왔습니다.)

 

투자 실력증명을 위해 확인해야할 것

1. 매매 내역

 

 

2. 수익 그래프

 

"더 직관적으로 자산의 증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매매를 하지도 않고 스윙매매(중,장기 매매)를 할때 사용한 계좌라 그리 손익차트가 이쁘진 않지만 누적운용손익이 꾸역꾸역 우상향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익 그래프까지 그리는 사람은 잘 없으니(양식을 만들어야함) 매매내역을 보여달라고 하세요.

 시장이 좋아져 사람들의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자 유튜브, 무료 리딩방 등 여기저기 스스로 고수라 떠들어대는 어중이 떠중이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것을 잘 알고있습니다. 여러분 부디!! 진짜를 잘 추려내시길 바랍니다. 가장 쉽고도 정확한 방법은 계좌를 공개한 사람을 추리는 겁니다. 가능하면 투자 경력이 길 수록 더 정확합니다! 부디 사기꾼들에게 여러분의 귀한 돈을 헌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돈은 소중하니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