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 개설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개설하기, 홈페이지에서 개설하기 두개로 나누어집니다. 우리는 홈페이지로 진행해봅시다.
계좌개설 신청을 시작해봅시다!!
차근차근 읽어보셔도 되지만 귀찮으실거 다 알고있습니다 ㅎㅎ. '동의', '확인하였음'을 눌러줍니다.
이름, 주민번호,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발송을 누르면 문자로 인증번호가 옵니다. 인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다른건 다 그냥 입력하면 되지만 오른쪽에 개설목적은 '집금거래 목적 아님'으로 하세요. 집금거래는 쉽게 말해 돈을 모아서 딴짓하는데 쓸 생각이 있냐? 터놓고 물어보는 건데 집금거래라는 뜻을 몰라서 막 선택 하시는 분들은 증권사에서 전화가 올겁니다 ㅎㅎ. 바빠죽겠는데 계좌 하나 개설하는데 전화까지 해야하면 너무 귀찮잖아요.
우리가 하려는건 주식 거래죠? 한번에 다른 상품들(선물옵션, FX마진 등)을 위한 계좌까지 만들 수 있으나 일단은 종합 계좌만 만들어봅시다. 비밀번호는 뭐 얼마나 중요한지 말 안해도 아실꺼라 믿겠습니다. 되도록 까먹지 않을 번호로 설정합니다. ('까먹으면 비밀번호 바꿔야하는데 과정이 좀 귀찮습니다.')
여기서 하나쯤 가지고 있는 은행 계좌를 등록합니다. 나중에 여기 등록한 계좌로 1원을 보내줍니다. 실제로 그 계좌를 소유한 사람인지 신분을 확인하는 용도로 보입니다.
자! 이제 PC로 하는 부분은 전부 완료했습니다. 이제 모바일 앱에서 마저 진행해야합니다. ('어차피 폰으로 해야할 줄 알았으면 처음부터 폰으로 진행할걸..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마저 진행해 봅시다.')
키움증권 계좌개설용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합니다.
우린 PC에서 하다가 넘어왔으니 '계좌개설 이어하기'로 들어갑니다. ('여기까지 안 따라하고 보기만 하신분들은 그냥 앱깔고 '계좌개설 시작하기'로 하세요 ㅎㅎㅎㅎ 어차피 앱을 깔아야하네요.')
역시 어디 회원가입을 하던 꼭 해줘야하는 휴대폰 인증도 해줍니다.
폰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요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인증번호가 문자로 날아옵니다.
계좌 개설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아마 이 부분이 폰으로 가능해진 덕분에 우리가 증권사까지 안 가도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되지 않았나싶습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둘 중 하나를 사진으로 찍어주면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입력해줍니다. '터치해 주세요'를 누르면 카메라 모드로 변경됩니다. 카메라로 신분증 앞면을 잘 보이게 찍어주세요.
다음으로 넘어갑시다!! 이제 진짜 거의 다 끝났습니다.
아까 등록한 은행계좌로 키움증권에서 1원을 쏴줄겁니다. 은행 어플로 들어가 입금내역을 확인합시다.
은행 입금내역에 키움○○○가 1원을 입금해주었습니다. 저는 '980'이 왔네요. 여러분의 번호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란에 입력합니다.
길고 길었던 주식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위에 가려진 부분에 여러분의 소중한 주식 계좌 번호가 적혀있을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주식인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